자유영혼의 2015년 첫 부화에서 첫번째 병아리는 검댕이(오골계) 소식 전해드렸죠~

어제 밤과 오늘 오전까지해서 일단 11마리 부화 했답니다. ^^

부화 18일째 전란중지하고 습도 65% 셋팅하고서 3일째였던

어제 밤에 첫번째 병아리 나오고 나머지 10마리까지~

 

 

병아리들 부화직후는 어리고 약해서

따뜻하게 지낼수 있는 육추기가 있어야 하는데

예전에 햄스터 기를때 사용하던 리빙박스에 톱밥 바닥재 깔아주고~

뚜껑에는 백열전등 2개 장착~

내부 온도 측정용 디지털 온도계까지 셋팅~

 

아직 털이 덜 말라서 예쁘고 귀여운 모습은 아니죠 ^^

하루정도 따뜻한곳에서 털을 말리면

뽀송뽀송 귀여운 병아리 모습이 된답니다.



갈색털에 등쪽에 줄무니가 2줄 보이는 병아리~

털이 뽀송해지면 제일 귀여울것 같은 병아리입니다.

노란 병아리~

일찍 부화해서 머리쪽은 벌써 뽀송뽀송 털이 마르기 시작하네요

 

첫째 병아리~

죽은거 아니네요 ㅋㅋ

알 깨고 나온다고 힘이들어서 푹~~~ 쉬는중




닭과 같이 만성성 조류(털이 있는채로 태어나는 새)는 태어나면서

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알아서 먹이를 찾아 먹지요~

먼저 태어난 병아리 두마리가 알아서 사료를 찾더니 먹기 시작하네요

 

알을깨고 나오기만 하면 특별히 죽거나 하지 않는데

아직 부화하지 않은 알이 10개나 되네요~

보통 21일 부화일수이지만 길면 일주일정도 더 기달려 보기도 하지요

나머지 10개에서 모두 건강한 병아리가 나왔으면 하네요

 

사는곳이 아파트이다 보니 오랫동안 기르지는 못하고~

2~3주정도 건강하게 키우고

고향집에 있는 넓은 닭장으로 옮길예정이네요~

또 한동안 병아리 돌보느라 정신이 없겠네요 ^^

 

Posted by 구속영혼